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건강&라이프

슈바인학센을 아십니까?

by 모닝부(富)라더스 2023. 9. 6.
반응형

슈바인학센을 소개하며

 

슈바인학센은 독일의 대표적인 돼지족발 요리로, 돼지족발을 통째로 양념에 재워 끓여낸 음식입니다. 슈바인학센은 독일어로 "돼지(Schwein)"와 "발(Hax)"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돼지족발을 뜻합니다.

문화적 유래

슈바인학센의 역사는 고대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로마인들은 돼지를 중요한 식량원으로 삼았고, 돼지족발도 즐겨 먹었습니다. 로마인들이 유럽 전역에 퍼지면서 돼지족발 요리도 유럽 전역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중세 시대에는 돼지족발이 가난한 사람들의 음식으로 여겨졌습니다. 돼지족발은 뼈와 지방이 많아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9세기 이후, 돼지족발 요리는 점차 귀족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돼지족발은 고기와 지방이 풍부해 영양가도 높고, 술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이었다.

 

만드는 방법

슈바인학센은 돼지족발을 통째로 사용합니다. 돼지족발은 뼈와 지방을 제거한 후, 양념에 재워 끓여냅니다. 양념은 소금, 후추, 마늘, 양파, 월계수잎, 맥주, 와인 등으로 구성됩니다.

 

돼지족발은 양념에 재운 후, 끓는 물에 데치거나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끓이는 시간은 3~4시간 정도이며, 돼지족발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입니다.

 

끓인 돼지족발은 뼈에서 살을 분리하여 먹습니다. 뼈에서 살을 분리할 때는 뼈와 살이 붙어있는 부분을 칼로 잘라줍니다.

 

생산지

 

슈바인학센은 독일 전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입니다. 특히, 뮌헨, 뉘른베르크, 쾰른 등 중부 독일의 도시에서 슈바인학센을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슈바인학센은 보통 맥주와 함께 먹습니다. 슈바인학센은 껍질이 바삭하고, 살은 부드럽고 촉촉하다. 껍질은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고, 살은 풍부한 육즙을 머금고 있다.

 

슈바인학센은 뼈와 살을 분리하여 먹습니다. 뼈에서 살을 분리할 때는 뼈와 살이 붙어있는 부분을 칼로 잘라준다. 뼈에서 살을 분리한 후에는 뼈를 버리고, 살을 먹는다.

 

슈바인학센은 빵이나 감자와 함께 먹기도 한다. 빵은 슈바인학센의 육즙을 흡수하기 좋으며, 감자는 슈바인학센의 풍부한 맛을 돋보이게 해준다.

 

슈바인학센은 껍질이 바삭하고, 살은 부드럽고 촉촉하다. 껍질은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고, 살은 풍부한 육즙을 머금고 있다.

 

슈바인학센은 돼지족발의 특유의 잡내가 적은 편이다. 끓이는 과정에서 양념이 잘 배어들어 잡내가 잡히기 때문이다.

 

슈바인학센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다. 맥주의 쌉싸름한 맛이 슈바인학센의 풍부한 맛을 돋보이게 해준다.

 

마무리

 

슈바인학센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슈바인학센의 껍질은 바삭하고, 살은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껍질은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좋고, 살은 풍부한 육즙을 머금고 있습니다.

 

슈바인학센의 풍부한 맛은 맥주의 쌉쌀한 맛과 아주 잘 어울리는 음식으로 요즈음 우리나라에서도 즐기는 사람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에 있습니다. 온라인 소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니 구입하겨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슈바인학센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