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의 역사
전기차와 내연기관 발명의 역사는 흥미롭습니다. 최초의 전기차는 1800년대 초반에 개발되었고, 최초의 가솔린 엔진은 1800년대 후반에 개발되었습니다. 전기차의 역사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빠릅니다.
1920년 텍사스에서 대형 유전이 발견되어 석유가 대량으로 공급되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석유가격마저도 저렴해 졌습니다. 그리고 Henry Ford가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한 모델 T의 대량샹산으로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것은 물론 자동차 가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습니다. 모델 T는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내연기관 자동차이며 빠르게 전 세계 자동차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Model T의 성공으로 전기차 수요가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휘발유는 쉽게 구할 수 있고 저렴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에게 보다 실용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1920년대까지 내연기관자동차는 전기차 시장을 거의 잠식하고 그 수요를 빠르게 밀어 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의 폭발적인 증가는 기후변화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차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지게차나 골프 카트와 같은 특정 틈새 시장에서 인기를 유지했고, 20세기 내내 다양한 회사에서 개발을 계속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한 우려와 새로운 배터리 기술 개발로 21세기가 되어서야 전기차의 인기가 부활했습니다. 오늘날 전기차는 점점 보편화되고 저렴해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결국 전기차가 주요 수송수단으로 내연기관을 대체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의 역사는 기술혁신,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 및 사회적 관심에 의해 형성되는 복잡하고 매혹적인 역사입니다. 초기 시작부터 현재 상태에 이르기까지 이 두 가지 교통수단은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점점 빠르게 확산되는 전기차의 보급은 또 다른 과제를 인류에게 안겨 줄 것이 분명하다.